종목소개
규정포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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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번호
  • 포즈
  • 자세 설명
  • 주요 심사 내용
  • 1
  • Front Double Biceps
  • 선수는 심판을 항해 정면으로 서서 두 팔을 들어서 두 어깨와 수평을 이루고, 두 팔꿈치를 올려든다. 두 손은 주먹을 쥔다.
    이 포즈에서 제일 중요한 근육 부위는 이두박근과 전완근이다.
    이두박근 부위의 근욱을 힘껏 수축해야 한다.
  • 전면 이두박근 및
    전완근의 발달정도를
    심사한다.
  • 2
  • Front Lat Spread
  •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두 손을 주먹 쥐거나 편채로 허리쪽에 두고 광배근을 힘껏 편다.
    동시에 선수는 반드시 전면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.
  • 전면 광배근의
    발달 정도를 심사한다.
  • 3
  • Side Chest
  • 선수는 우측 또는 좌측의자신있는 가슴 근육쪽을 선택하여 연기한다. 한쪽 다리를 굽혀 다른 쪽 발앞으로 착지한다.
    선수는 가슴을 제끼고, 심판에게 보여지는 쪽 팔을 힘껏 꺾고, 이두박근을 수축하여 울퉁불퉁하게 한다. 동시에 다리의 근육을 수축한다.
    특히 이두박근과 종아리 근육을 수축한다.
  • 가슴근육, 이두박근과
    종아리 발달 정도를
    심사한다.
  • 4
  • Back Double Biceps
  • 선수는 뒷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두 팔과 팔목부분을 Front Doble Biceps 동작과 똑같이 한다.
    한쪽 다리를 발앞으로 착지하고, 발꿈치를 쳐든다. 팔과 어깨, 등근육을 수축하고 허벅다리, 종아리도 힘껏 수축한다.
  • 등 근육의 밀도와
    곡선 전체의
    발달 정도를 심사한다.
  • 5
  • Back Lat Spread
  • 선수는 뒷 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두 손을 허리쪽에 놓고 팔꿈치를 편다.광배근을 가능한한 힘껏 펴고, 종아리도 힘껏 수축한다.
  • 광배근의 신축성과
    등근육의 강도, 부피와
    발달 정도를 심사한다.
  • 6
  • Triceps
  • 선수는 자신의 어느 한쪽 팔의 삼두부분을 택하여 연기한다. 우측 또는 좌측으로 심판을 향해 서고 두 손을 몸 뒤쪽에 놓는다.
    심판을 향한 쪽의 다리는 반드시 조금 굽혀 다른 쪽 발 앞으로 착지한다.
    선수는 앞에 있는 손을 힘 껏 수축하고 근육을 과시한다.
    삼두근과 전신을 착지한다.
  • 가슴과 허벅다리,
    종아리의 근육발달
    정도를 심사한다.
  • 7
  • Abdoninal & Thighs
  •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한 쪽 다리는 앞으로 빼고, 그 다음 복부 근육을 수축하고 몸을 약간 앞으로 하여 손을 깍지낀 채 머리 뒤로 올리는 동작을 취한다. 동시에 앞으로 뻗은 다리 근육을 수축한다.
  • 복부 근육과 다리근육
    발달 정도를 심사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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